고객사례 인터뷰
CNAI컨택센터 CHive-CX서비스를 사용 중인
고객사의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앤에이아이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및 CRM솔루션' 고객 비즈니스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E-commerce
씨앤에이아이 고객사례 쿠캣 로고
국내 최대 SNS 푸드 채널인 '오늘 뭐 먹지? '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Cookat'을 운영하며 국내/외 구독자 3,3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쿠캣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PB 상품을 기획 개발 및 유통하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뿐만 아니라 홍콩, 베트남, 태국 등으로 확장하며 아시아 No.1 Food Media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IPCC 솔루션 도입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던 요소는 무엇인가요?
1
전화, 채팅, 외부채널 인입등 통합관리 (멀티 채널 상담 -> 옴니 채널 상담)
2
인입된 VOC를 하나의 data 로 정리할 수 있는 기능
3
Ticket 형식의 상담 관리로, 고객의 상담 경험 로직 개선
4
다양한 상담 데이터 입력 체계 도입으로 CS Data 분석 고도화
5
비즈니스 형태에 따른 고객상담 시스템 개발과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새로운 체계 도입에 적극적이며,고객, 이용자 관점에서 활용도를 고민하는 개발사. 
많은 콜센터 솔루션중 '씨앤에이아이 컨택센터CHive-CX서비스'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CNAI- 씨앤에이아이 고객사례 쿠캣(cookat) 애니메이션
씨앤에이아이 'CHive-CX 서비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동종 업계에서 앞서고 있는 기술력,  고객센터 운영 로직의 높은 이해도를 가진 개발자님들,
그리고 비즈니스에 맞게 컨설팅 및 구성이 가능한 프로그램이었기에 '쿠캣'만의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시장에는 다양한 고객 상담 프로그램이 있지만, 대부분 업종이나, 고객사별 비즈니스의 특성보다는 일반화 되어 있는 고객센터의 상담 기능에 중점을 두어 사용해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상담프로그램만으로는 '맞춤형 상담 만족과 비즈니스 특성을 살린 고객 서비스 경험'을 주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또한 VOC 분석 입장에서도 일반적인 데이터 보다는 '다양하고 양질의 고객 상담 데이터'가 쌓여야 고객의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활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CNAI와 자사와 가장 잘 맞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은 하고 있지 않지만, 많은 상담 프로그램 소개중에서 '차세대 AI기술 역량'을 가진 곳은 몇군데 만나지 못했습니다.
잠재적으로 자사의 고객 상담 서비스 확장 및 신기술에 대응하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으로 CNAI컨택센터 솔루션 CHive-CX서비스와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도입 후 직원들(사용자) 반응은 어땠나요?
1
UI 가 깔끔하고 웹페이지 속도가 빠르다
2
VOC 진행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좋다
3
Ticket 형식의 상담이 고객 이슈 관리 능력이 타 시스템보다 좋다.
4
 문제 상황 발생시 시스템 관리자의 대응이 빠르고 적극적이다.
5
 시스템과 관리자님이 쿠캣의 비즈니스구조를 이해하고 사용자가 업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앞으로의 계획은?
1
채팅시스템 도입
2
자사 주문 시스템과 연동 (장기적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