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컨텍센터 위탁 운영과 컨텍센터 ASP사업 분야에서의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홈쇼핑 등 다양한 컨텍센터 위탁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0년 동종업계 최초로 KS신용정보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최근엔 AI관련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첨단 인공지능 컨텍센터 구축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공동투자를 통한 벤처회사 설립을 통해 컨텍센터 관련 ASP관련 노하우를 AI 컨텍센터에 접목시키기 위한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KS한국고용정보는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자회사 CNAI를 설립했다.
ASP 기술과 경험, 'CNAI의 AI솔루션을 RPA 기술에 접목해 컨텍센터 상담환경과 서비스 혁신'을 이루어나갈 예정이다. 코로나19 위기에는 영향 최소화를 위한 그룹차원의 회복 탄력성 강화 노력을 진행 중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내부적으로는 그룹 공동 위험관리 계획 수립 및 기초체력 강화에 힘쓰고, 외부적으로는 사회 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밖에도 KS한국고용정보는 해외 글로벌 기업과의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선진 컨텍센터의 노하우를 벤치마킹해 나아갈 예정이며,미래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 우선 춘천시 및 엘엘개발과 춘천시 중도 유원지 부지에 조성되는 레고랜드 사업참여를 확정하는 MOU를 체결함으로서, 신규 사업 창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무엇보다 집중하고 있는 AI컨텍센터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고 나아가 시대적인 요구 및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한 최첨단 AI컨택센터 구축을 통해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보기 >